* 유용할 것 같은 것 메모.
tool 팔레트 브러시중에
데코브러시 (2.5상태에서)
mrgb zgrabber
layer -> bake ->?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잘 모르겠음
preference ->init Zbrush ->툴 팔레트 깨끗하게.
tool -> display properties ->
draw smoothness tolerance를 드래그 (quick 끈상태에서)
edge smooth에 유사한 기능. 디스플레이 느려짐
transform ->layer (한 스트로크 안에서는 일정한 높이를 보장)
tool ->morph target
store한 다음에는 morph와 morphDot타입이 활성화됨
슬라이드 바를 조정하면 변화를 준 강도를 줄이거나 더 과장할 수 있음
ctrl+shift+drag 드래그한 영역만 보기
ctrl+drag
반대 -> ctrl+shift+빈곳클릭
masking ->create alpha
그려진 마스크를 알파 이미지로 옮겨줌.
make3d -> 알파 이미지를 이용한 3d tool로 변환시켜줌
2.5d에서 그린 이미지를 mrgb zgrabber를 활용하면 3d로 변환 가능 (납작하다...)
2.5d에서 그림 -> mrgb zgrabber -> make3d 하면 3d오브젝트로 변환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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